국민비서 구삐란?
국민비서 '구삐'는 2021년 3월 29일부터 운영되는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입니다. 이를 통해 다양한 안내나 고지 등을 휴대전화로 받을 수 있으며, 챗봇이나 민원 상담을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스피커로 민원사무 안내도 가능합니다. 이 서비스는 2022년 10월 기준, 인구수 대비 29.0%를 차지하며 국민 4명 중 1명 이상이 사용하는 생활 속 행정비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.
국민비서 알림서비스
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건강검진일, 운전면허 갱신기간, 교통과태료 등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.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네이버, 카카오톡, 토스, 금융 앱 등 자주 사용하는 앱을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또한, **국민비서 누리집**에서는 서비스 항목을 추가, 변경, 수신받을 앱을 선택할 수 있으며, 발송된 알림에 대한 정보를 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상담서비스
국민비서 상담서비스는 챗봇을 통해 다양한 민원을 단일창구에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서비스는 민원 데이터를 통합 활용하여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며, 즉각적인 답변으로 민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 향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어떤 민원이던지 간에 단일 창구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
- 민원 데이터 활용을 통한 정확한 답변 개선
-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인 답변 제공하여 신속하게 민원 해결
- 담당자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좋은 서비스 제공
국민비서 '구삐'는 앞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알림과 고지 서비스를 확충하면서 알림을 받은 뒤 즉시 행정 서비스 상담과 신청이 가능하도록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. 국민비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**국민비서 누리집**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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